서울우유 아름다운 목장 사진 콘테스트

우유가 만들어지는 목장이 잘 가꾸어진 정원처럼 아름답다고 하면 여러분은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서울우유에서는 고객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우유를 공급하기 위해 위생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깨끗하고 아름다운 목장을 조성하여 목장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신뢰감을 안겨주고, 목장체험 등의 활동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우유협동조합에서 목장 지원과 원유 수급을 담당하고 있는 ‘낙농지원부문’에서는 매해 조합원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목장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바로 2014년에도 ‘아름다운 목장 사진 콘테스트’가 진행되었는데요. 콘테스트에서 수상한 아름다운 목장 사진들을 이 자리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최우수작 황금토목장

최우수작 황금토목장

우수작 달영목장

우수작 달영목장

우수작 복권목장

우수작 복권목장

장려작 모산목장

장려작 모산목장

장려작 을축목장

장려작 을축목장

장려작 입지목장

장려작 입지목장

입선작 고구려목장

입선작 고구려목장

입선작 달무리목장

입선작 달무리목장

입선작 새덕산목장

입선작 새덕산목장

입선작 세민목장

입선작 세민목장

입선작 흥산목장

입선작 흥산목장

서울우유의 아름다운 목장 사진들을 보신 느낌이 어떠신가요? 깨끗하고 아름답게 가꾸어진 목장에서 나오는 우유라면, 믿고 마실 수 있겠죠? 

목장을 경영하는 분들이 직접 출품한 사진들이기에 사진을 전문으로 하시는 작가분들에게는 조금 부족해 보일 수 있겠지만, 그 정성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목장을 경영하면서 이렇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목장 환경을 꾸미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목장 주변에 나무와 꽃을 심고 가꾸어 정원을 만드는 등 아름답고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기울이는 꾸준한 노력들은 누구보다 뜨거운 열정 없이는 불가능하죠.

목장을 방문하여 조합원들에게 어떻게 이렇게까지 관리를 할 수 있는지 여쭤보면 “내 자식과 손주들이 먹는 우유이기 때문에..”, “서울우유 조합원으로서 자긍심이 크기 때문에 우리 우유를 마셔주시는 고객들에게 떳떳하고 싶어서..”라는 대답을 들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의 조합원으로서 너무나 당연하다는 것이죠.

요즘 수도권 주위가 모두 도시화, 산업단지화 되면서 목장들이 조금씩 외곽으로 밀려나고, 극히 일부의 사례를 들어 축산업이 가지는 여러 이점들을 다소 왜곡되게 바라보는 시선도 나타나곤 하는데요.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도 누구보다 자긍심을 갖고 목장 경영에 힘쓰시는 서울우유 조합원 분들이 있기에, 70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서울우유가 꾸준히 사랑 받을 수 있었던 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아름다운 목장 사진 콘테스트는 올해도 어김없이 개최될 예정인데요. 한해 동안 정성과 열정으로 가꾸어온 아름다운 목장은 어느 곳이 될지,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5년 아름다운 목장 콘테스트도 해피토커 이기자가 꼭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덧글 (1)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