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찌는 설 연휴 후,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자

설 연휴가 끝나고 불어난 내 몸. 먹을 땐 그저 좋았지만 그 끝은 참담한데요.
본격적으로 다이어트할 때가 온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할 건가요?
대세는 건강한 다이어트! 서울우유와 함께 해볼까요?

1

과연 설날 음식들의 칼로리는 어느 정도일까?
다이어트에 하기 앞서, 내가 설날에 먹었던 음식들의 칼로리를 먼저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명절 음식은 보통 기름에 튀기고, 볶은 음식이 많고, 탄수화물도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칼로리가 높을 수밖에 없는데요. ‘네 죄를 네가 알렸다!’ 얼만큼의 칼로리를 먹었는지, 반성의 시간을 가져보도록 합시다.

-떡국
먼저, 대표적인 설 명절 음식인 떡국. 해가 바뀔 때 꼭 먹어줘야 새해를 맞이한 기분이 들죠. 먹다 보면 떡이 부족한 느낌이 들어 떡을 더 먹고, 국물이 부족한 느낌이 들어 국물을 더 넣고… 그렇게 한 그릇이 두 그릇 되고, 두 그릇이 세 그릇 되는 거 저만 경험한 거 아니잖아요? 그런데 이렇게 정신 놓고 먹으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떡국의 칼로리는 무려 463kcal! 심지어 떡국의 짝꿍인 만두는 1개당 100kcal라고 해요. 슬프게도 떡국을 먹으면 나이도 먹고 살도 찌게 되네요!

-잡채
각종 나물과 고기와 당면을 맛있게 조리한 잡채. 잡채만 있으면 밥 한 그릇은 문제 없는데요. 왠지 나물이 많이 있어 칼로리가 낮을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놀랍게도 작은 그릇기준 200kcal입니다. 우리, 잡채를 라면 먹듯 먹잖아요? 작은 그릇으론 성이 안 차잖아요? 알게 모르게 배신감이 드는데요.
참고로 이런 200kcal를 소모하려면 자전거를 무려 30분이나 타야 된답니다.

-꼬치산적
두툼한 맛살, 쫄깃한 고기, 그리고 그 사이에 있는 감칠맛나는 채소… 산적은 아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인기 만점인데요. 재료 구성만 봐도 왠지 칼로리가 높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놀라지 마세요. 여러분이 예상한 칼로리보다 훨씬 더 높답니다! 1인분 즉, 3개를 기준으로 해서 무려 582kcal예요.
탄수화물 덩어리인 떡국보다 훨씬 높죠. 그런데 중요한 건 우리가 꼬치산적을 3개만 먹는 게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연약한 이쑤시개에 꽂혀져 있는 산적이 갑자기 미워지네요.

B59

명절 후 다이어트… 어떻게 해야 할까
설 명절 음식으로 쉼 없이 팩트 폭력을 당했다면 이젠 그 죄에 대한 대가로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야 할 때! 끝나자마자 바로 시작해야 예쁜 봄 옷을 입을 수 있다고요! 게다가 음식을 먹고 일시적으로 늘어난 체중은 지방이라기 보다는 글리코겐인데요. 이런 글리코겐을 빨리 소비하지 않으면 지방으로 변할 수 있답니다. 다이어트 방법은 시중에 정말 많이 나와있죠? 거창하게 하지 않아도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 위주로 알아봅시다.

-밥 다 먹기 전, 2숟가락 남기기
연휴 내내 많이 먹었으니 그만큼 식사량을 줄여야겠죠? 그런데 한번에 확 줄이는 것은 쉽지 않아요. 조금씩 줄여갈 필요가 있는데요. 밥을 다 먹기 전에 밥 2,3숟가락 정도는 남겨주세요. 별로 많이 남기는 것처럼 보이지 않아도 쌓이다 보면 어느새 탄수화물을 덜 섭취하게 된답니다.

-식사 전, 채소 먹기
적게 먹는 방법 또 하나! 식사하기 전에 채소를 먹어둡니다. 오이, 파프리카, 양상추 등 식사 전에 먼저 먹으면 칼로리는 낮으면서 포만감을 줘 밥을 덜 먹게 돼요. 앞서 얘기한 ‘밥 2숟가락 남기기’는 먹다 보면 배고파져 실패할 확률이 높은데, 이 방법은 밥 먹기 전에 식이섬유로 배를 채우는 것이기 때문에 훨씬 건강하면서 배도 부르답니다.

-한 정거장 전에 내리기
이것 역시 일상생활에서 흔히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인데요. 보통 버스 정류장끼리의 거리는 150~200m정도 됩니다. 하루에 그 정도만 걸어도 충분하죠. 출근할 때 혹은 퇴근할 때 해보세요. 확실히 걷는 것과 안 걷는 것은 차이가 난답니다.

3

우유로 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밀크어트’
적게 먹는 것도 힘들고, 운동하는 것도 힘들다면 우유를 이용한 다이어트는 어떤가요? 요즘 다이어트 대세는 밀크어트! 밀크어트는 현명하고 건강하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랍니다. 일단 우유는 100mL당 60kcal로, 열량은 낮지만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높아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이에요. 많은 사람이 걱정하는 우유 속 지방은 100mL당 겨우 3g밖에 되지 않아요.

그렇다면 밀크어트는 어떻게 하는 걸까요? 간단합니다.
하루 2컵의 우유를 마시면 끝! 우유의 카제인과 단백질이 근육 생성 및 식욕 조절을 해주고, 칼슘이 지방산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마시는 것만 해도 다이어트 효과가 있어요. 게다가 적당한 포만감도 유지할 수 있죠. 그런데 시중에는 정말 많은 우유 종류가 있어요.무엇을 골라야 할지 고민될 텐데요.
기왕 마시는 우유, 원유위생등급 기준인 세균 수와 체세포 수가 1등급인 걸 마시면 더 좋겠죠? 바로 서울우유 <나100%>를 추천합니다. 부동의 국내 유제품 브랜드 1위인 서울우유가 좋은 제품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는 서울우유 <나100%>. 내 몸을 위해서, 그리고 내 다이어트를 100% 성공하기 위해서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새해 맞이 완벽한 다이어트를 결심한 우리 다이어터들! 설이라는 큰 고비를 넘기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각종 갈비찜과 고기 완자에 흔들리지 않고 꿋꿋하게 다이어트길만 걷길 바랄게요!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