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후 다이어트 시작

명절을 보내고 나니, 나한테 남는 것은 텅 빈 통장과 맞바꾼 살인 것 같은데요. 특히 명절 음식은 고기나 전 등 기름지고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더 살찌기 쉬운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원래 내 몸으로 돌아가기 위해 추석 다이어트에 돌입해야겠죠? 서울우유가 추석 후에 할 수 있는 다이어트 팁들을 알려드릴게요. :D

01

추석 후 다이어트 TIP
-2주 이내에 빼기

추석 때 찐 살을 오래 묵혀두면 안 되겠죠? 단기간에 빼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이렇게 연휴 동안 늘어난 살은 지방이라기보다는 글리코겐이 일시적으로 늘어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글리코겐은 지방보다 빼기 쉽기 때문에 지방으로 축적되기 전에 얼른 빼내야 하며, 그 마지노선이 2주예요. 그 이후로 넘어간다면 더 빼기 힘들어진답니다.

-적게 먹기
‘적게 먹기’라는 게 조금 의아할 수도 있지만, 우리가 추석 때 양껏 먹은 만큼 소화하느라 수고한 위를 쉬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당분간은 기름진 음식이나 소화가 잘 안 되는 음식은 자제하도록 합시다. 또한 뷔페처럼 한번 갔을 때 많이 먹어야 하는 곳도 금물~ 소화가 잘되고 가벼운 음식 위주로 평소의 양보다 약 20~30% 정도만 섭취해요.

-운동하기
긴 연휴 동안 먹을 음식은 넘쳐나고~ 먹고 눕고 먹고 눕는 생활이 반복될 수밖에 없는데요. 추석이 끝났다면 이젠 움직여야 할 때!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날씨도 이어지고 있으니, 가볍게 조깅하거나 유산소 운동 위주로 몸 관리를 해보도록 해요.

02

다이어트 식단 관리
명절엔 아무래도 고칼로리 식단이 많다 보니 체내에 독소가 쌓이고 노폐물과 지방이 원활히 배출되지 못하게 됩니다. 독소를 몸속에 오래 방치할 경우 각종 신체 질환이 나타나는데요. 이를 위해 해독할 수 있는 식단을 소개해드릴게요.

-소화를 도와주는 양파
양파에는 쿼세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몸속의 독소를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같이 먹게 되면 체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분해해 지방 축적을 방지해주죠. 따라서 양파즙을 먹는 것도 독소를 빼내는 방법이에요.

-많이 먹었는데도 변이 나오지 않는다면? 해조류
미역이나 다시마처럼 해조류에는 불용성 식이 섬유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따라서 변의 양을 늘려주고 변과 함께 장내 유해균을 배출시켜주죠. 추석 때 많이 먹은 것에 비해 변이 잘 나오지 않는다면 몸속에 독소가 계속 쌓이니, 꼭 해조류를 먹어서 배출할 수 있도록 해요.

-식사 전 채소 섭취
본격적인 식사 전엔 오이나 파프리카, 양상추 등의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채소들은 칼로리는 낮으면서 포만감을 줘 앞서 얘기한 ‘적게 먹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수분함량이 높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연휴 내 불규칙한 생활로 푸석해졌을 피부에도 좋답니다.

03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로 명절 다이어트 시작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무작정 굶는 것보다는 정말 필요한 영양소만 골고루 섭취하고 자주 운동하는 게 정석인데요. 이때 균형 잡힌 몸을 위해 칼슘과 단백질은 필수! 따로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보다 식품을 통해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우유죠.

서울우유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는 다이어터의, 다이어터를 위한, 다이어터에 의한 우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이어트에 좋은 우유인데요. 지방은 낮추고 단백질은 기존 우유보다 1.8배 더 높였고, 우유의 본질적인 영양소라 할 수 있는 칼슘도 놓치지 않고 있죠. 다른 것 필요 없이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 한 잔이면 하루에 보충해야 할 영양소를 다 채울 수 있답니다. 추석이 끝나고 본격적인 다이어트에 돌입한다면 서울우유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와 함께 해봐요~

보고 싶었던 친척들과 고향 친구들을 오랜만에 만날 수 있었던 추석. 반가운 마음에 살도 쪄버렸지만 서울우유가 알려드린 식단과 방법으로 2주 만에 뺄 수 있도록 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