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끝 일상으로, 휴가 후유증 극복하기

행복했던 여름 휴가가 끝이 나고, 다시 일상으로 복귀해야 할 때가 왔습니다. 직장인에게도 2, 3달의 방학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일주일 남짓한 기간 동안 휴가를 보내기엔 몸도 마음도 아주 아쉬울 따름입니다. 하지만 더 큰 문제는 이 휴가 때문에 후유증이 생긴다는 건데요! 그래서 오늘 서울우유는 이러한 휴가 후유증을 겪고 있는 여러분을 위해 극복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D

01

휴가 후유증이란?
휴가 후유증이란 휴가 후의 무기력감과 수면장애, 식욕감퇴 등 업무 의욕을 떨어뜨리는 다양한 증상을 말합니다. 긴 야외활동, 장기간 이동 혹은 많은 양의 음주 등으로 우리 몸의 생체리듬이 흐트러져서 생기는데요. 이때 호르몬의 분비와 자율신경 계통에 불균형이 생기면서 각종 후유증이 나타나게 되죠.

한 취업 포털 사이트에서 여름휴가를 다녀온 직장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어요. 그 결과, 80.4%라는 비율의 직장인이 여름휴가 후유증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반면 ‘후유증은 없다’고 대답한 직장인은 19.6%에 불과했어요. 그만큼 휴가 후유증은 많은 직장인에게 여름의 ‘적’으로 지목되고 있는데요. 휴가 후유증의 대표적인 증상은 무엇이며, 그 극복방법은 뭘까요?

02

휴가 후유증 대표 증상
휴가 후유증의 대표적인 증상을 알아볼게요. 만약 서울우유가 알려드린 증상이 2주 이상 지속한다면 다른 질환일 가능성이 높으니 반드시 병원을 찾아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첫 번째, 수면장애
휴가 기간에는 평소와 달리 취침시간이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늦잠을 자기 쉽습니다. 혹은 해외여행을 다녀 왔다면 한국과 시차 적응을 하느라 수면시간이 불규칙적으로 되기도 하죠. 그러다가 갑작스럽게 일상에 복귀하면 불면증에 시달리거나 종일 피곤을 호소한답니다.

두 번째, 근육통
휴가 기간 내 열심히 수상레저나 스킨 스쿠버 등을 즐겼다면 그에 따른 근육통이 올 수도 있어요. 특히 평소 운동을 하지 않았다면 이 증상이 더욱 심하겠죠. 대부분 근육통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나아집니다. 하지만 몸의 긴장이 풀리지 않아 업무 능력은 떨어지고 몸은 피곤하게 된답니다.

세 번째, 스트레스와 무기력증
재미있었던 휴가를 끝내고 다시 업무로 복귀해야 한다는 생각에 휴가 말미부터 우울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치 월요일 출근을 앞둔 일요일 저녁과도 같은 기분이죠. 다시 지루한 회사 생활로 들어가야 한다니, 이때 받는 스트레스는 생각보다 상당합니다. 심하면 무기력증과 식욕부진, 우울증까지 올 수 있어요.

03

휴가 후유증 극복법
여러분이 조금이라도 업무에 복귀하기 수월하도록 이러한 휴가 후유증을 극복할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 규칙적인 수면 습관
휴가가 끝난 후엔 평소 자던 시간보다 1~2시간 정도 일찍 취침하는 것이 좋습니다. 웬만하면 바로 업무에 복귀하기 좋도록 휴가가 끝나기 이틀 전쯤부터 수면 패턴을 바꾸는 게 제일 좋죠. 그런데도 컨디션 회복하기가 어렵다면 일상에 복귀 후에도 점심시간이나 쉬는 시간을 이용해 짧은 낮잠을 자는 것도 컨디션 회복에 좋답니다.

두 번째, 가벼운 운동
우리는 침대에 누워 잠을 많이 자는 것이 피로를 푸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럴수록 몸은 더 피곤해지는 법! 오히려 몸을 조금이라도 움직여야 피로가 줄어들어요. 요즘 날씨도 아주 선선해졌는데요~ 산책이나 스트레칭을 아침 혹은 저녁마다 해주면 휴가로 인해 피곤한 몸을 가볍게 풀어줄 수 있습니다. 특히 자기 전에 운동할 경우엔 숙면을 취할 수 있어 수면 습관에도 좋아요.

세 번째, 비타민 섭취
피로 해소에 좋은 건강 보조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라면 방법! 특히 비타민 B와 C는 피로 해소와 무기력증 극복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랍니다. 만약 건강 보조 식품을 따로 챙겨 먹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비타민이 가득 들어있는 서울우유 <비타민이 살아있다> 제품은 어떤가요? 비타민 C와 비타민 D를 강화하여 철분 흡수와 칼슘 흡수의 기능성을 강조한 우유로, 우유 한 컵으로 일일 권장량의 비타민 C 30%, 비타민 D 50% 섭취할 수 있답니다. 아침저녁마다 한 잔씩 마시면 손쉽게 건강도 챙기고 비타민도 챙겨 먹을 수 있겠죠? 게다가 우유 자체에는 비타민 A, B, D, 칼슘, 단백질 등의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답니다. 따라서 우유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팩을 한다면 여름 휴가 때 강한 햇볕으로 인해 피부 질환이나 손상을 회복해줄 수 있어요.

휴가 끝, 이제는 일상으로 돌아가야 하는 시간! 아직 여행의 여흥이 남았지만, 그 추억은 고이 접어두고 다음 휴가 기간을 기다리며 잘 극복해야겠죠? 서울우유가 알려드린 극복법을 하나씩 실천하면서 우리 얼른 일상에 복귀해봐요!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