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100%리뷰] 커피믹스 짝꿍 서울우유 편

01

한 달에 한 번씩 찾아뵙는 나100% 리뷰! 이번 편은 한국인과 뗄 수 없는 커피믹스와 서울우유의 짝꿍 편인데요. 과연 어떻게 궁합이 요리조리 맞춰질지 기대 됩니다! 오께이~ 가공우유들과 커피믹스의 조합, 최초공개 할게요.

02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아는 품격
커피가 지금처럼 보급되기 전엔 다방에서만 파는, 귀족들만 마실 수 있었던 음료였죠. 하지만 이젠 길거리 편의점과 자판기 커피를 비롯한 프랜차이즈, 개인 카페 등 다양한 컨셉의 카페가 나오고 심지어 집에서도 내려 마실 수 있게 될 정도로 우리 생활과 밀접해졌습니다. 그만큼 한국의 경제와 문화 수준이 한층 높아졌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죠. 이렇게 커피 시장이 넓어진 지금! 우리의 영원한 인스턴트 식품인 커피믹스에 주목해봅시다. 설마 아직도 커피믹스를 그냥 물에만 타 먹나요? 커피믹스가 단순히 아재템이라고 생각하면 노노~! 서울우유와 함께라면 커피믹스의 변신은 무궁무진하답니다.

이번 궁합에 쓰일 후보들을 소개해드리면 서울우유 나100% 흰 우유, 딸기우유, 초코우유, 커피 우유, 바나나우유인데요. 이때 바나나우유 제품은 ‘그것’을 사용했습니다. ‘그것’이 뭐냐고요? 버스 손잡이 광고로 유명한 그것! 바로 <맛단지>! 바나나 과즙과 국산 A 원유만을 사용해 맛과 영양 모두를 잡은 이 제품은 요즘 편의점에서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제품이랍니다. 핫한 맛단지, 오늘 나100%리뷰에서는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해주세요!

03

서울우유 속 커피믹스, 맛은 과연?
커피믹스에 뜨거운 물 대신 앞서 소개한 후보들을 섞어볼 건데요. 그에 앞서, 농도에 따라 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공평한 기준을 둬야겠죠? 각 우유 100mL를 붓고 커피믹스를 탄 뒤, 전자레인지에 30초 돌려줄 거랍니다.

04

후보 1. 서울우유 나100% + 커피믹스
겨울에 가장 잘 어울리는 커피, 바로 라떼죠. 갑자기 집에서 간단한 라떼가 먹고 싶거나 커피믹스를 그냥 뜨거운 물에만 타 먹기 아쉬울 때 커피믹스와 흰 우유를 섞어보세요. 한층 더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후보 2. 초코우유 + 커피믹스
앞서 흰 우유가 라떼였다면 초코우유와의 궁합은 카페모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서울우유 초코우유의 진한 초코맛과 부드러운 우유 그리고 씁쓸한 커피의 맛이 은근 잘 어울린답니다.

후보 3. 커피 우유 + 커피믹스
커피와 커피의 만남. 일단 시험을 치기 3일 전에 먹어야 할 것 같은 비주얼이긴 한데요. 그냥 커피 우유가 달콤함이라면 커피믹스가 섞이게 되면 더 진한 커피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후보 4. 딸기우유 + 커피믹스
듣도 보도 못한 딸기와 커피라는 엉뚱한 조합으로, 벌써 꼴찌를 예상하고 있다고요? 하지만 너무 다른 둘이기에 더 잘 어울렸다는 거~ 어떤 반전이 있을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후보 5. 맛단지 + 커피믹스
단일 가공우유 식품으로는 맛단지가 여기 나온 후보 중 제일 핫한데요. 과연 커피믹스와는 어떤 콜라보레이션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섞어보니 할머니, 할아버지가 자주 사주셨던 추억의 캔디, 스카*캔디 맛이 나는 것 같기도 하네요.

05

커피믹스와 잘 어울리는 서울우유 제품은 누구?
드디어 피해갈 수 없는 순위 시간이 왔습니다. 과연 어떤 우유가 커피믹스와 100%의 궁합을 보여줄지 두구두구 5등부터 갑니다. 5등은 ‘딸기우유 + 커피믹스’! 가장 엉뚱한 시도로 후보 중 제일 주목받았죠. 다르기에 더 잘 어울려 오묘한 맛으로 마니아층도 있었지만 달라도 너무 달랐나 봅니다. 딸기우유는 그냥 있는 그대로 먹는 거로~ 4등은 ‘커피 우유 + 커피믹스’ 달콤한 커피 우유에 씁쓸한 커피 가루를 더하니 더 진한 커피 맛! 하지만 좋은 것도 과하면 좋지 않죠. 카페인이 살짝 걱정돼 4등을 줬습니다. 진한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거나 이틀 뒤가 당장 시험인데 이제야 시험 범위를 들은 사람에게는 추천해요. 3등은 ‘맛단지 + 커피믹스’ 사실 핫한 <맛단지>이기에 제일 기대했던 조합이에요. 결과는 살짝 아쉽지만 어릴 때 먹던 스카* 캔디 바나나 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2등은 ‘초코우유 + 커피믹스’ 카페에서 파는 카페모카가 충분하지 않다면 집에서 간단하면서 더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이 조합을 이용해보세요. 대망의 1등! 두구두구두구 바로 ‘흰 우유 + 커피믹스’ 역시 심플 이즈 베스트인가봅니다. 가장 무난하지만 제일 잘 어울리고 호불호도 덜 나뉘었어요. 커피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으면서 우유의 고소함과 담백함까지 잡은 조합이었습니다.

06

오늘은 서울우유 가공우유와 커피믹스의 궁합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그냥 뜨거운 물로만 커피믹스를 타 먹는 것보다 가끔은 이렇게 다양한 우유에 타 먹어 보세요. 내 입맛에 딱 맞는 나만의 레시피를 찾을 수 있잖아요? 참고로 나100% 리뷰는 지극히 주관적이라는 점! 여러분에겐 오히려 딸기우유와 커피믹스의 조합이 더 잘 어울리게 느껴질 수도 있답니다. 혹시 궁금한 실험이 있다면 어떤 것이든 댓글 환영이니 많이 남겨주시고요. 다음에도 나100%리뷰는 우유의 기가 막힌 조합을 들고 올게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