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건강은 우유로 챙기기

10월로 들어서면서 날씨가 부쩍 쌀쌀해짐을 느끼고 있는데요. 심한 일교차에 적응하지 못한 우리 몸은 결국 감기에 걸리고 맙니다. 여기저기 훌쩍거리면서 재채기하는 소리도 들리고, 외출할 때 겉옷은 필수죠. 이렇게 계절이 바뀔수록 더욱 신경 써서 챙겨야 하는 것은 다름 아닌 건강! 슈퍼푸드 중에서도 환절기 건강에 좋은 우유로 이번 가을, 잘 이겨내 볼까요?

01

환절기 면역력 올려주는 슈퍼푸드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에는 먹는 것과 바르는 것 무엇 하나 소홀히 할 수 없습니다. 이때 식단을 잘 짜야 하는데요. 어떤 음식을 섭취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면 타임즈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로 구성해보는 건 어떤가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고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비타민 B와 비타민 C가 들어간 슈퍼푸드들, 몇 가지 알아볼게요.

1. 바나나
비타민 B가 다량 함유된 바나나는 요즘처럼 면역력이 떨어진 시기에 좋은 식품입니다. 체내 피로 유발 물질인 젖산을 분해해 지친 심신도 안정시켜주기 때문인데요. 피곤하거나 격렬한 운동을 하고 나서도 바나나 하나를 섭취하면 좋은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라고 하네요. 또한, 비타민 C와 단백질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도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피부 미백과 탄력에도 아주 좋죠. 이러한 바나나는 슈퍼푸드로 선정된 우유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 마시면 단백질을 보충할 수도 있답니다.

2.견과류
견과류 역시 타임즈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데요. 견과류 중에서도 항산화 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있는 것은 호두라고 하네요. 따라서 호두 위주로 먹으면 좋습니다. 호두에는 비타민 B뿐만 아니라 비타민 A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에너지와 영양 보충에 효과적인데, 우유와 함께 갈아 마시거나 요거트에 함께 넣어 먹으면 그냥 먹는 것보다 텁텁하지 않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milk in glass and in pitcher

면역력 지켜주는 든든 방패, 우유
하지만 서울우유는 슈퍼푸드 중에서도 특히 더 면역력을 지켜주는 우유를 추천할게요. 우리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기도 한 우유는 신경을 진정시키는 트립토판, 감정 조절 역할을 하는 세로토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죠. 또한, 우유에는 비타민 B6, 필수 아미노산 등 여러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고, 이들 영양소 역시 신경을 이완시켜 정신적 불안감과 피로를 최소화해주죠.

따라서 이렇게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낮아지는 시기니까 몸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하는데,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간 우유를 꾸준히 하루 세 잔씩 마셔주면 좋겠죠? 그뿐만 아니라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 충분한 휴식도 함께해준다면 가을철 아슬아슬한 환절기를 거뜬하게 이겨낼 수 있답니다. 서울우유 제품으로는 체세포 수와 세균 수 모두 1등급인 <나100%우유> 혹은 기존 우유보다 단백질과 칼슘을 1.8배 더 함유한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를 추천할게요!

Close-up side view of woman washing face

거칠어진 피부 건강도 우유로 해결
건조한 환절기는 우리 몸 건강뿐만 아니라 피부도 거칠게 만들죠. 보습크림을 듬뿍 발라도 다시 갈라지는 내 피부. 그렇다면 우유 마사지를 하거나 우유로 세안을 하는 방식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보는 건 어떤가요? 다양한 여자 연예인들의 피부 관리법이기도 하는 우유 세안은 과연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우유가 피부를 매끈하게 해주는 비결은 바로 우유 속 단백질과 미네랄에 있습니다. 우유의 단백질 분해 효소는 피부의 각질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고, 미네랄 성분은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를 한결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주기 때문인데요. 그뿐만 아니라 천연 보습인자인 락토산은 피부의 묵은 때와 각질을 제거해 미백까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우유로 세안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릴게요.

먼저, 우유가 피부에 흡수 잘되도록 체온과 비슷한 정도의 미지근한 온도로 데웁니다. 그다음, 꼼꼼하게 씻은 맨 얼굴에 데웠던 우유로 손가락으로 심한 자극이 되지 않을 정도의 강도로 살살 눌러가며 세안합니다. 혹은 화장 솜에 우유를 묻혀서 팩처럼 올려두고 피부 결을 따라 닦아내도 좋아요. 그리고 꼭 마지막엔 우유 성분이 남아 있지 않도록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도 잊지 마세요!

오늘은 환절기, 몸과 피부 건강을 우유로 지켜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추석이 지나고 완전히 가을 날씨로 접어든다고 하니, 미리미리 건강관리 잘 해야겠죠? 하루 세 잔의 우유 마시는 것 잊지 말고, 저녁엔 거친 피부를 위해서라도 우유 마사지로 건강을 꼭 챙기자고요~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