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이제 똑똑하게 골라봐요

마트 진열장엔 수많은 우유가 놓여 있어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는데요. 흰 것은 우유고 검은 것은 라벨처럼 보이기 일쑤. 하지만 다 같은 우유라 해도 그 속을 들여다보면 천차만별이랍니다. 저지방, 락토프리 등 다양한 용도에 맞게 나오고 있고, 또 내 몸과 체질에 맞는 우유도 따로 있어요. 우유 고급화 시대에 맞춰, 서울우유가 똑똑하게 우유 고르는 방법을 알려줄게요!

01-

우유도 똑 소리 나게 고르기
여러분은 우유를 고를 때 어떤 것부터 먼저 보나요? 브랜드? 가격? 양? 유통기한? 서울우유가 똑소리 나게 우유 고르는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제조일자
제품을 사기에 앞서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바로 신선도! 왜냐하면, 우유 같은 유제품은 상하기 쉽기 때문에 신선도가 생명이기 때문인데요. 이때 신선도를 알 수 있는 것이 제조 일자입니다. 많은 사람이 우유를 살 때 얼마나 오래 보관할 수 있는지 유통기한을 따지지만, 유통기한은 그저 유통할 수 있는 기간을 나타낸 것이기 때문에 조금 더 신선한 우유를 고르고자 한다면 제조 일자에 주목해주세요. 언제 우유가 만들어졌느냐에 따라 얼마나 더 신선한지 알 수 있죠. 서울우유는 최초로 유통기한 위에 제조 일자를 표기해놨답니다.

2. 원유 위생등급
그다음 원유가 1등급인지를 확인하는 건데요. 이 제품도 1등급, 이 제품도 1등급… 전부 1등급이라 표기해서 다 똑같은데 어떻게 확인하냐고요? 제품을 뒤집어 성분표를 확인합니다. 세균 수는 물론 체세포 수까지 1등급이라야 진정한 1등급! 대부분 1등급이라 표기한 제품은 세균 수만 기준으로 했을 때입니다. 하지만 원유 위생등급이라는 2가지 기준을 충족하는, 그러니까 세균 수와 더불어 체세포 수도 1등급인 우유는 단연 서울우유밖에 없죠. 여러분 꼭 기억하세요. 체세포 수까지 1등급인 우유가 진정한 1등급입니다.

02

내 몸에 맞는 우유는 어떤 우유?
우유를 똑소리 나게 고르는 방법까지 알았다면 이번엔 내 몸과 체질, 그리고 용도에 맞는 우유가 어떤 것인지 알아볼까요? 우유에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흰 우유, 지방 함량을 조절한 저지방 또는 무지방 우유,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을 위한 락토프리 우유, 칼슘, 비타민 등을 강화한 강화우유 등 정말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보통 사람이라면 일반 흰 우유, 그러니까 <서울우유 나100%>가 좋아요.

1. 어린이 또는 노인이라면?
하지만 한창 성장하는 어린이나 골다공증이 걱정되는 노년층은 칼슘이나 무기물을 강화한 강화우유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우유 제품으로는 <뼈를 생각한 우유 MBP> 또는 <뼈에 쏙쏙 고칼슘 우유> 제품을 추천해요.

2. 한 끼 한 끼가 소중한 다이어터라면?
체중 조절이 필요한 다이어터라면 지방을 최대한 뺀 저지방 우유나 무지방 우유를 골라 먹는 것이 좋은데, 서울우유 제품 중에는 <서울우유 나100% 저지방우유>, <무지방우유 MBP>가 있습니다.

3. 근육을 키워야 한다면?
고단백 저지방 식단 위주로 먹으면서 근육을 키우는, 운동하는 사람이라면 서울우유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제품을 추천합니다. 앞서 다이어터에게 소개한 저지방, 무지방 우유와는 다르게 지방은 낮추면서 단백질과 칼슘은 1.8배 더 함유했기 때문에 근육 만드는 데 좋아요. 물론 다이어터에게도 최고!

4. 우유 마실 때마다 소화가 잘 안 된다면?
유당불내증은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가 부족한 것을 말하는데요. 보통 우유를 마셨을 때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안 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럴 땐 이미 유당이 분해된 제품을 마시는 게 좋은데 서울우유 <밀크랩 속편한 우유 저지방>이 바로 그것! 유당을 이미 효소로 분해했기 때문에 장을 편안하게 만들어줍니다. 매일 조금씩 우유량을 늘리거나 빵 등 다른 식품과 함께 먹는 것이 좋고, 치즈를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랍니다.

03

더 좋은 우유를 위한 서울우유의 노력
서울우유가 이렇게 많은 제품을 내보인 이유는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하기 위해서인데요. 소비자의 우유 선택폭이 넓어지게끔 하려는 서울우유의 노력이랍니다. 그뿐만 아니라 서울우유는 항상 우유 시장을 올바르게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왔는데요.

앞서 똑소리 나게 우유 고르는 방법에서 알려드린 두 가지 방법, 바로 제조 일자 확인과 원유 위생등급입니다. 소비자의 알 권리를 위해 최초로 제조 일자를 표기했고, 더 신선하고 품질 좋은 우유를 선보이기 위해 체세포 수까지 1등급으로 만들었죠. 이는 소비자께 좋은 우유를 고르는 기준을 알려드림과 동시에 그 기준에 부합한 제품을 만들어낸 서울우유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답니다. 체세포 수까지 1등급으로 만들기 위해 분리 집유 방식 등 몇 단계의 손길이 더 거치지만 이는 결국 전용목장이 있는 서울우유만이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세계 최대 규모의 양주 유가 공장을 2020년에 완공할 계획이니까요! 그렇다면 소비자께 더 좋은 우유를 더 많이 접할 수 있겠죠? 서울우유의 노력은 절대 끝나지 않는답니다.

80년 동안 유제품 브랜드 1위를 지켜온 서울우유. 똑똑하게 고르고 골라도 역시 서울우유입니다. 대한민국 우유의 역사가 곧 서울우유의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항상 우유 시장을 선도해온 서울우유는 앞으로도 어떤 신기술과 신제품을 쏟아낼지 기대가 되는데요. 앞으로도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