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로 하는 청소년 건강 다이어트

이제 다이어트는 온전히 성인들만의 화젯거리가 아닌가 봅니다. 한창 자라나는 성장기 청소년들에게도 큰 관심사가 된 건데요. 탄수화물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등 그 종류는 무궁무진~ 하지만 이왕 하는 다이어트가 몸을 더 건강하게 만들면 좋겠죠? 그래서 서울우유가 추천합니다. 바로 청소년들의 건강까지 생각한 우유 다이어트입니다!

01

청소년들의 또 다른 고민, 외모
그 나잇대마다 고민이 달라진다고 하죠? 청소년들에게는 어떤 고민이 주를 이룰까요? 아마 성적과 외모가 그 양대산맥을 이룰 것 같은데요. 성적이야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의 영원한 고민이지만 여기서 우리가 눈여겨볼 만한 고민은 외모입니다. 실제로 한 교복회사에서는 초, 중, 고등학생 1만 93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10명 중 8명은 다이어트를 해본 경험이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청소년들은 왜 다이어트와 외모에 집착하게 되는 걸까요?

TV 속에 예쁘고 잘생기고 마른 연예인들이 우후죽순으로 나오면서 미디어에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많은 청소년은 그들을 동경하게 되는데요. 그들의 옷과 머리는 물론 사용하는 아이템까지, 어떻게 하면 나도 저들처럼 예뻐지고 잘생겨질 수 있을까라는 생각으로 다이어트도 따라 하죠. 하지만 연예인들의 예쁜 몸매의 이면에는 가혹한 다이어트가 숨겨져 있어요. 그런데 이런 다이어트도 전문가들이 따라붙어 운동과 식이를 병행한 체계적인 다이어트죠.

하지만 이런 사실은 쏙 숨고, 단식이나 원푸드처럼 자극적인 다이어트만 수면 위로 올라오는데요. 문제는 청소년들이 자극적인 다이어트를 따라 한다는 점입니다. 전문적인 기관에서 다이어트하기엔 돈이 많이 들고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비교적 쉬운 식이를 이용한 다이어트를 하는 거죠. 이렇게 영양을 고려한 식이요법이 아닌, 무작정 굶는 것처럼 청소년기에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할 경우 영양 불균형으로 제대로 성장하지 못할 수 있어요. 게다가 심리적으로 불안정해지고 자연히 성적, 인간관계 등 다른 부분까지 영향을 미치겠죠.

02

우리 자녀 건강한 다이어트 비법은 우유
이렇듯 신진대사가 가장 활발한 청소년기에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는 필수인데요. 특히 비타민D나 철, 아연, 엽산, 단백질 등은 이러한 성장을 돕는데 빼놓을 수 없는 영양소입니다. 그러면 이러한 영양소를 다 챙기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하는 방법은 어디 없을까요?

바로 우유! 우유 속 칼슘은 성장에 영향을 주고, 단백질은 몸의 근육과 조직을 형성하게 합니다. 이외에도 114가지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죠. 특히 청소년기 뼈 건강은 나중에 성인기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무리한 다이어트는 지양하고 평소 우유, 치즈, 요구르트 등 영양이 풍부한 유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우유를 마시면 살이 찐다는 말이 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 말은 오해라는 점~ 우유에는 체중조절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항비만인자가 들어있는데, 예를 들어 호르몬 분비를 조절하는 칼슘과 포만감을 유도해 식욕을 억제하는 유청 단백질, 지방 조직의 양을 감소시키는 공액리놀레산 등이죠. 따라서 우유가 체중증가의 주범으로 몰기엔 너무나 억울해요!

03

수험생 체중조절도 면역력 강화로 더 건강하게
이제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도 건강과 면역 관리가 정말 중요하죠. 앞서 다이어트 때문에 우유를 추천했다면 지금은 시험에 집중해야 할 수험생들을 위해 우유를 추천합니다. 체력적으로도 보충해줄 뿐만 아니라 1년에 한 번뿐인 수능에 대한 불안감, 스트레스를 완화해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아무래도 시험 걱정으로 밤에 잠들기 힘들 텐데요. 이럴 때 저녁에 자기 전 따뜻한 우유를 마시면 좋습니다. 왜냐하면, 우유 속 트립토판은 긴장을 풀고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하고, 세로토닌은 편안함을 유도하고, 멜라토닌은 면역기능을 활성화하기 때문에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자기 전 따뜻한 우유 한 잔은 시험 스트레스로 우울감이나 과도한 불안감을 느끼고, 체력이 달리는 수험생들이 가장 손쉽게 해소할 방법이랍니다.

그뿐만 아니라 수험생들은 실내에 앉아있어 운동량이 부족하고, 햇빛을 못 봐 비타민 D의 섭취량 역시 낮아지게 되는데요. 이럴 때 골밀도가 떨어져 뼈가 약해지는데, 우유를 마시면 뼈 건강은 물론 근력을 높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요. 그러니 수험생들에게 우유는 필수식품!

학생 때 외모가 중요하긴 하지만 제일 좋은 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 그래야 성인이 되고, 골격이 자리 잡았을 때 오히려 더 예쁜 몸매로 거듭날 수 있답니다. 그럼에도 체중을 조절하고 싶다면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우유로 관리해봐요!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