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어린이날, 어린이들을 위한 축제

어렸을 때 어린이날은 학교나 부모님께 선물 받는 날로 생각하고 항상 손꼽아 기다렸는데, 크면서는 그저 선물은 고사하고 하루 쉬게 해주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공휴일로 생각하게 되었죠. 결혼하고 아이가 생긴 후로는 내 아이의 선물을 고민하며 챙겨줘야 하는 날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고민될 수가. 그날 무엇을 하며 보낼지, 어떤 선물을 줘야 할지 고민 많았을 부모님과 선생님들이 이제서야 이해되기 시작하는 데요. 걱정하지 마세요! 서울우유가 어린이들을 위한 축제와 선물을 정리했으니까요!

tip101b13060646어린이를 위한 날, 어린이날
단순히 어린이를 위한 날, 어린이에게 선물 주는 날로 기념하기보다 제대로 된 의미를 아는 게 더 좋겠죠? 먼저 ‘어린이’라는 단어는 여러분도 알다시피 소파 방정환 선생이 만든 말입니다. 유년과 소년 사이를 따로 지칭한 단어가 없기도 했고, 어린 아동을 하나의 인격체로 봐야 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죠.

첫 어린이날은 방정환 선생을 포함한 일본 유학생 모임이 주축이 되어 1923년 5월 1일로 정했으며, 올해로 95년째를 맞이했습니다. 그러다가 1927년엔 5월 첫 일요일로 바꿨다가 1939년엔 일제의 탄압으로 잠시 없어지는 위기를 맞기도 했고, 1946년 광복 후, 제대로 5월 5일을 어린이날로 지정하게 됐어요.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어린이날. 그래도 아이를 사랑하는 방정환 선생을 비롯한 많은 어른의 노력이 있었기에 이렇게 어린이날이 건재하게 살아 있는 거겠죠? 게다가 광복과 함께 되찾은 날인만큼 그 의미를 한 번 더 되짚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외국에도 어린이날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나라 몇 개를 살펴보면 가까운 나라 중국은 6월 1일이 어린이날인데 우리처럼 법정 공휴일은 아니지만 휴교하는 초등학교도 있고, 학교나 유치원에서는 전날 기념행사를 하기도 한다네요. 일본은 남자 어린이날, 여자 어린이날 따로 나뉘어 있고, 미국은 특별히 어린이날을 기념하지는 않지만 365일 어린이에 대한 존중과 사랑을 아끼지 않고 있죠. 어린이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은 모두 같은 것 같습니다.

서울동화축제어린이를 위한 축제
그렇다면 올해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날에 열리는 축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모처럼 쉬는 날, 피곤하다고 집에 있지 말고 어린이날 인만큼 아이들 손 잡고 놀러 가는 건 어떠세요?

1. 2017 서울동화축제
역시 아이들에겐 판타지의 세계, 동화의 세계가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하기에 최고죠. 5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어린이대공원 일대에 서울동화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이 축제는 ‘나 동화 속 주인공이야’를 모토로 각양각색의 무대와 전시회를 볼 수 있는 곳인데요. 게다가 동화 속 주인공들이 내 눈앞에 나타나 멋진 퍼레이드를 펼쳐 함께 놀 수도 있다니, 생각만 해도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fairytale-festival.org를 참고해주세요.

2. 2017 대한민국 어린이 대잔치 K-키즈 드림
거대한 실내놀이터가 자리 잡고 있고 한쪽에선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또 다른 쪽에선 어린이용품을 판매하고, 세계음식도 맛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어린이날 행사인 K-키즈드림! 이 행사는 5월 4일부터 7일까지 나흘 동안 행사를 진행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고, 별도의 등록 없이 무료입장이지만, 거대한 놀이기구를 이용하려면 입장권을 구매해야 한다고 하네요. 말 그대로 꿈의 놀이터인 이곳,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www.k-kidsdream.co.kr/에서 확인해주세요.

tip101b13060682어린이를 위한 선물
-이색 아이 선물, 자석칠판

호기심 많고 한참 사고 칠 나이, 아이들에겐 모든 것이 놀이터죠. 하지만 집안 곳곳 낙서 되어있는 것은 못 참겠고, 그렇다고 아이의 창의력을 막고 싶지 않다면 자석칠판은 어떤가요? 아이들의 몸집보다 훨씬 큰 자석칠판을 벽에 두면 아이들이 마음껏 낙서할 수 있고, 알파벳같이 교육 아이템도 붙여놓을 수 있어요. 간단하면서 사소한 자석칠판 하나로, 아이들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을 거예요!

-떠오르는 아이 선물, 유아 전동차
명품 차의 모양과 색은 물론 안전띠, 주행모드, 충격흡수 등 웬만한 차 못지않은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주는 유아 전동차는 그야말로 뜨고 있는 어린이날 선물입니다. 나는 못 타도 내 아이만큼은 명품 차를 타게 해주겠다는 부모의 마음은 끝이 없나 본데요. 따로 무선 리모컨도 있어 아이가 위험할 때 부모님이 비상정지를 할 수도 있으며, 특히 드넓은 야외로 나갈 때 최적의 놀이기구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가격대가 조금 세다는 게 단점이라면 단점!

-명불허전, 장난감
로봇과 공주 인형, 그리고 소꿉놀이는 어린이 선물 중에서도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만큼 종류도 정말 다양한데요. 요즘엔 트랜드에 맞춰,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단순한 주방놀이가 아닌 원목으로 만들어져 마치 실제 주방 같은 느낌을 주게 만들어졌답니다. 로봇도 마찬가지예요. 5단 합체 등 더욱 정밀하게 만들어져 스스로 조립할 수 있고, 과학적으로 접근해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로봇도 많죠.

tip101c13091732새들이 푸른 하늘을 가로질러 날아가고, 냇물이 드넓은 벌판 위로 힘차게 달리듯이 아이들도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랍니다. 어린이날이 5월인 이유는 아마 봄이 끝나고 나무에서 아이 같은 풋풋한 새싹이 올라오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한창 꿈 많고 웃음 많은 아이를 위해 어린이날만큼은 신경 써서 선물도 주고, 좋은 곳으로 나들이 가는 건 어떤가요? 이 추억을 가슴에 묻고 훗날 어른이 되었을 때 똑같이 내리사랑이 이어지도록 말이죠. :D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