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크리스마스 아이들과 함께 즐겨봐요!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캐럴과 길거리를 수놓은 장식 덕분에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는 걸 새삼 느낄 수 있는 요즘인데요. 1년 중 최대 큰 기념일 중 하나인 크리스마스, 아이들과 함께 보낼 준비 되셨나요? 이번 크리스마스는 연휴에 끼어있어서 1박으로 훌쩍 갔다 와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직 그날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이라고요? 서울우유가 소개해드릴게요. :D

1

축제를 떠나요
– 나주 이슬 촌마을 크리스마스 축제
여러분, 우리나라에도 산타 마을이 있는 것 아세요? 바로 전라남도 나주시에 있는 ‘이슬촌마을’ 입니다.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0년을 맞이한 이곳은 매년 크리스마스 축제를 열고 있어 일명 산타 마을로 통하고 있죠. 그리고 이 마을엔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노안천주교회가 있습니다. 붉은 벽돌의 단층건물 형태를 한 이 교회는 근대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지만, 현재 폐교가 되어 성당으로 바뀌었다고 해요. 과거 어려웠던 시절에는 이 교회로부터 주민들이 도움을 많이 받았고, 학교도 지어줘, 어린이들의 꿈을 키우는 구심적 역할을 했습니다. 그래서 지금의 크리스마스 축제가 이어져오고 있는 게 아닌가 생각되네요.

나주 이슬촌마을 크리스마스 축제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크리스마스 축제처럼 거창하지 않습니다. 대신 천주교회를 중심으로 별빛처럼 반짝이는 조명을 밝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풍기고, 폐교된 학교의 실내와 실외 운동장에서는 아마추어 공연, 루돌프 양초 만들기, 소원 엽서 쓰기, 포토존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심지어 객석 곳곳엔 모닥불이 타고 있다고 하니, 도심의 화려한 크리스마스 축제보다 더 정감 있는 축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 거창 크리스마스트리 문화 축제
거창군은 올해 12월 4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36일간 크리스마스트리 문화 축제를 엽니다. 군청 앞 로터리와 시장길, 창조 거리 등 약 800m 구간을 창조의 거리, 축복의 거리, 사랑의 거리로 구분해 주제에 맞게 각종 크리스마스트리와 조형물을 설치했다고 해요. 이 기간엔 무대공연, 세미나 및 강연회, 사진촬영 대회 등 각종 문화체험 행사가 열리고, 밤이 되면 화려한 빛의 향연이 펼쳐진다고 하니, 아이들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끼고 싶다면 거창으로 놀러 오세요!

2

아이에게 크리스마스 추억을 만들어줘요
어릴 적엔 산타 할아버지가 있다는 믿음으로 크리스마스이브 날 선물을 기대하며 잠들곤 했습니다. 아침에 눈곱을 떼며 일어나면 머리맡에 놓인 선물로 그날 온종일 기뻤는데요. 하지만 클수록 산타 할아버지의 정체가 사실 부모님인 것을 알게 되면서 충격을 받고 동심이 왕창 깨졌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요즘 아이들은 산타 할아버지를 믿지 않는 것 같아요. 바로 부모님께 크리스마스 선물을 달라고 하는 친구도 있다고 하니까요. 물론 아이들이라고 순수해야 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벌써 철든 아이들의 모습이 씁쓸한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그렇지만, 우는 아이에겐 선물을 주지 않는 것을 믿는 순수한 우리 아이들을 위해 몇 가지 이벤트를 소개해드릴게요!

1. 쿠폰 만들어 선물하기
아이들이 평소에 가고 싶었던 곳이나 특별한 간식을 적은 쿠폰을 적어서 선물해주세요. 1년 동안 아이들이 쓰고 싶을 때 요긴하게 쓸 수 있게 말이에요. 물론, 아이들이 쿠폰을 쓸 때마다 약속 지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2. 어린이 상장 만들어주기
아이에게 선물과 함께 상장을 만들어 주세요. 엄마 아빠 말씀 잘 듣는 최고의 어린이라는 내용으로요. 내년엔 더 씩씩하고, 편식하지 않은 아이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담으면 더 좋겠죠?

3. 축하 메시지 영상 찍어서 보여주기
스마트폰으로 축하한다는 메시지 영상을 찍어서 크리스마스 자정에 보여주세요. 매일 실물로 보는 것보다 화면 속 엄마 아빠의 모습은 아이들에게 더 새롭게 다가온답니다. 그 반응을 또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영상으로 간직하는 것도 좋아요.

3

두근대는 캐럴 때문인지, 12월의 알싸한 추위 때문인지, 곧 끝날 연말의 아련한 분위기 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매년 보내는 기념일 중에서도 크리스마스만큼은 항상 설레고 기다려지는 것 같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오랫동안 연락하지 못한 가족이나 친구, 지인에게 안부 인사를 전하는 건 어떠세요? 그럼 즐거운 성탄절 보내시고, 여러분, Merry Christmas~!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