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가 나100%로 그리는 꿈

2016년 4월 1일, 대한민국의 대표 낙농브랜드 서울우유가 다시 한 번 더 시작했습니다. 그 기념으로 그 전날인 3월 31일에는 서울시 중랑구에 위치한 서울우유협동조합 본사에서 나100% 출시 행사가 열렸는데요. 서울우유 연구원을 비롯한 대내외 관계자들이 모인 그 자리에서, 서울우유는 나100%로 어떤 꿈을 이야기했을까요? 서울우유가 그리는 꿈, 한 번 들어보실래요?

나백기원

서울우유 나100% 출범 기념식
31일 열린 나100% 출시 기념식은 ‘한국낙농 세계화로 도약’이라는 주제로 열렸습니다. 송용헌 조합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유관기관장의 축사, 나100% 우유 출시 소개 발표, 대형 조형물 제막식과 우유 건배식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는데요. 특히 이날 기념식의 제막식에서는 파쿠르 제너레이션즈 코리아 퍼포먼스팀이 나와 ‘서울우유의 도전과 혁신’이라는 테마로 정상을 정복한다는 퍼포먼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기도 했어요. 게다가 기념식에 빠질 수 없는 건배 제의는 우유제품 출시 기념식답게 앙증맞은 우유병에 나100%를 담아 건배도 했습니다. 무사히 잘 끝마친 출시 기념회, 그 생생한 현장을 보고 싶다면 >> 클릭

항상 새로운 기준을 선보였던 서울우유의 역사
서울우유는 항상 앞서왔던 대한민국 낙농업계 1위 브랜드답게 새로운 기준을 담은 혁신제품을 내놓았습니다. 먼저 1984년에는 국내 최초로 냉장 유통 시스템인 ① ‘콜드체인 시스템’을 도입했어요. 상품을 신선한 상태로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시스템으로, 신선도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출하를 조절하고,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다 1997년에는 아무런 표시 없던 우유에서 원유 위생 등급 기준 중의 하나인 ② 세균수 1등급을 충족한 우유를 출시했고, 2005년에는 거기서 더 발전되어 그보다 더 높은 등급의 원유로 만든 ③ 세균수 1A등급 우유를 출시했어요. 여기서 끝일까요? 아닙니다~ 2009년에는 서울우유의 모든 제품에 유통기한과 함께 ④ 제조일자를 표시했습니다. 신선함이 생명인 유제품은 만든 일자가 더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항상 언제까지 먹을 수 있는지에 대한 유통기한만을 생각해오던 소비자들의 생각을 크게 뒤엎은 시도였습니다. 그 때의 충격, 기억나나요? 이처럼 서울우유는 한 발 앞서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고 더불어 소비자의 건강도 함께 생각해 나갔습니다. 그리고 그 생각과 노력은 2016년, 또 하나의 혁신제품을 만들어 냈는데요. 앞서 세균수 1A 등급에서 이제는 ⑤ 체세포 수마저 1등급인 우유를 출시하게 된 겁니다. 우유를 고르는 새로운 기준, 체세포 수 1등급을 따져보라는 말이죠!

 

사본 -02_01_cont03_03

 

국산 우유의 경쟁력을 높이자!
서울우유가 이렇게 좋은 우유를 생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이유는 소비자의 선택과 건강을 생각하는 것과 동시에 대한민국 대표 낙농업계 브랜드라는 사명감으로 한국의 낙농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서이기도 한데요. 단순 가격 경쟁이 아닌 유업계 대내외 관계자가 상호 협력한 ‘품질 경쟁’이야말로 세계화에 대항해 국산 우유의 경쟁력을 높이는 길이기도 합니다.
아까 말씀 드렸던 나100% 출시 행사에서 송용헌 서울우유협동조합장은 “원유수급불균형, 잇단 FTA 체결로 인한 수입 유제품의 공세 등으로 낙농업계와 유업계가 처한 이 위기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선 누구나 인정할 수 있는 원유의 품질로 승부를 걸어야 한다고 본다”라고 언급 했는데요. 그 결과로 나온 것이 지금의 나100% 입니다. 지난 1년 동안의 서울우유조합원들의 오랜 노력과 준비 끝에 이렇게 선보일 수 있게 되었어요. 그들의 땀방울이 담긴 나100%우유를 통해서 서울우유는 소비자에겐 좋은 우유를 고르는 새로운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국내 낙농업계에겐 국산원유가 경쟁력을 갖추고 수입유제품에 당당히 맞설 수 있게 힘이 되어 줄 거예요.

대한민국 No.1 우유, 서울우유
1937년부터 2016년 현재까지, 서울우유는 최고 품질의 우유를 위해 쉴새 없이 달려왔습니다. 그리고 그 길에는 대한민국의 우유 산업의 역사도 함께 있었는데요. 그 결과로 우리나라 국민 4명 중 1명은 서울우유를 마시고 있습니다. 이렇게 서울우유는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대한민국 대표 우유 브랜드로 당당히 자리매김 했으며, 이 무겁고 중요한 책임감을 잘 알고 있어요. 하지만 1등에 안주하지 않고, 국내 최초로 제조일자를 표기하고, 세균수 1A급 우유와 체세포수 1등급을 도입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우유 브랜드로서 끊임없이 도전하고, 새로움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서울우유만이 가능한, 대한민국 N0.1 우유니까요!

main_visual_02_new

서울우유 모든 직원들의 오랜 땀과 노력으로 탄생한 나100%. 이 나100%가 소비자들의 선택과 건강을 지키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 낙농업계에 새로운 희망을 안겨주는 진정한 가치를 발휘할 수 있기를 바라면서 소비자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

덧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