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토커와 함께한 서울우유 아카데미

화창한 날씨가 조금은 무덥기도 했던 지난 5월 21일, 분당 서울우유 아카데미 연수센터에 서울우유 사내 기자단 해피토커와 서울우유 직원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SNS 활용에 관한 아주 특별한 강의가 열렸기 때문인데요.

블로그와 페이스북은 물론 요즘 한창 ‘뜨고 있는’ 인스타그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SNS의 특성을 하나하나 배워서 그 활용법까지 익혀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현재 서울우유에서 운영 중인 SNS 채널은 물론, 온라인 마케팅 전반에 대한 지식까지 채울 수 있었던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답니다.

그럼 즐거웠던 교육 현장으로 함께 가볼까요?
서울우유 해피토커 6이번 교육은 서울우유 사내기자단 분들부터 서울우유 직원들까지, 정말 많은 분이 교육에 참석해주셨습니다. 강의 시간이 다가오자 어느새 강의실을 꽉 채운 서울우유 직원 분! 모두 진지한 태도로 교육에 임해 주셨어요.

서울우유 해피토커 10이번 교육은 두 분의 강사님이 각각 2시간씩 나누어 강의를 진행하셨는데요. 먼저 자타공인 SNS의 달인, 블로그 전문강사 정진수 강사님의 강의로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정진수 강사님은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셨고 지금은 블로그 교육 강사이자,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인 ‘마케팅 팩토리’의 이사로 재직 중이라고 하셨어요.
서울우유 해피토커 8강의는 ‘온라인 마케팅 무작정 따라 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강사님의 화려한 경력만큼이나 능숙하고 재치 있는 강의였는데요. 해피토커 기자단 분들과 서울우유 직원분들, 모두 어느새 정진수 강사님의 강의에 푹 빠진 모습이네요!
서울우유 해피토커 11온라인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한 답을 찾는 것으로 시작된 첫 시간, 만화 속 장면을 재치 있게 인용해 참석하신 분들이 즐겁게 강의에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하신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더불어 온라인 마케팅은 ‘사람이 원하는 길목에 간판을 세우는 일’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이 제품 판매에 얼마나 중대한 영향을 끼치는지도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서울우유 해피토커 9이외에도 온라인마케팅의 특성과 중요성을 비롯해 다양한 SNS 채널의 종류와 각각의 특징을 잘 설명해 주셨어요. 언뜻 보기엔 비슷하지만 각기 다른 SNS 채널의 특성을 배우며, 마케팅 전략에 맞는 적합한 SNS채널을 선택해야 ‘성공적인 온라인 마케팅’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서울우유 해피토커 5이후에는 참석하신 모든 직원분들이 SNS에 가입하고, 사용해보는 실습시간을 가졌습니다. 2시간이라는 한정된 시간 안에서 이론과 실습을 모두 아우르는 강사님의 수업 구성 덕분에 직원분들 모두 즐겁게 수업에 임할 수 있었답니다. ^^
서울우유 해피토커 7마지막으로 블로그 전문 강사님답게, 파워블로거가 되는 팁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주셨는데요. 배웠던 내용만 잘 숙지해서 활용한다면, 서울우유 내에서도 파워블로거 분들이 꽤 많이 늘어날 것 같은 기대감으로 부풀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서울우유 직원분과 활발히 소통하며 알찬 강의 들려주신 정진수 강사님! 강의 잘 들었습니다.
서울우유 해피토커 2두 번째 강의를 맡아주신 분은 서울우유의 공식 온라인 대행사, 위즈그룹 SNS본부의 한정훈 팀장님이셨습니다. 흥미로운 광고 영상으로 시작된 두 번째 강의! 교육이 시작된 지 두 시간이 훌쩍 넘었음에도 초롱초롱한 눈으로 영상을 시청하는 직원분들의 열의가 뜨거웠답니다.
서울우유 해피토커 4두 번째 강의는 요즘 화두가 되는 ‘모바일 SNS’를 주로 다루었는데요. 중간중간 재미있는 광고 영상을 보며 직원분들과 소통하는 것은 물론, SNS에 있어 모바일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서울우유 해피토커 3또 SNS 사용법을 설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시연을 펼치는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셨는데요. 이 외에도 서울우유 직원분들이 SNS 채널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을 자유로이 질문하며 친근하고 따뜻한 소통의 시간을 보냈답니다. 앞으로도 서울우유 SNS 채널을 통해 고객은 물론, 직원분들과도 활발한 소통 부탁합니다. 오늘 강의, 잘 들었습니다!
서울우유 해피토커 1모든 교육이 끝난 후, 해피토커 기자단은 서울우유 한대연 팀장님과 함께, ‘스페셜티 카페라떼’ 스냅백을 착용하고 기념 촬영까지 무사히 마쳤습니다.  4시간 동안 열정을 다해 수업에 임한 해피토커분들, 이제 SNS의 달인이 될 날만 남았나요? :D

어느덧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스마트폰, 그리고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SNS는 이제 마케팅의 주요한 수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해피토커와 서울우유 직원이 함께한 오늘 교육은 온라인마케팅과 SNS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점점 진화하는 SNS를 통해 많은 사람이 서울우유와 더 가까이 소통하고 함께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서울우유 아카데미 교육은 서울우유 직원들에게 더욱 깊이 있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덧글 (1)

덧글 남기기